끄적끄적/알아두면 쓸만한 꿀팁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신청(9/6~10/29)

람이네 2021. 9. 6. 09:17
반응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기간이 9월 6일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신청기간은 오늘부터 ~ 10월 29일(금)까지 입니다

 

저는 사용중인 카드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단, 이번주까지는(9/10) 5부제로 신청입니다

 

 

9/6(월) 9/7(화) 9/8(수) 9/9(목) 9/10(금) 9/11~
1,6 2,7 3,8 4,9 5,0 제한없음

해당 숫자는 출생년도의 끝자리 입니다

저는 금요일이네요 ㅋ

 

카드 회사마다 다 달라서

제가 사용중인 국민, 신한, 현대

3사를 중심적으로 보니

 

 

요일제 예약이 가능한 곳(국민)도 있네요

요런건 편해요 ㅎ 까먹지 않도록 배려 굿굿

 

 

어플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ARS도 되구요

 

 

현대카드는 대신 이게 좋더라구요

애매한~~~ 사용처가 어디인지 모를 때는

어플에서 가맹점명을 검색해서

사용 가능한지 확인이 되네요

칭찬합니다 ㅎㅎ

 

 

 

 

 

신한카드도 신청 가능

이용내역도 확인 가능한거 같은데

다른 곳도 가능하겠죠?ㅎㅎ

 

애매한 사용불가업종 중에

여긴 되? 안되? 하는 것들이 많죠

 

대놓고 스타벅스, 이케아, 애플, 샤넬(?ㅋ)은

안된다고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대형마트 임대매장과 농협 하나로마트는

지역실정에 따라 지자체별로 다르다고 하니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프렌차이즈 역시 가맹인지 직영인지

여부를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구요

 

 

수도권은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로 내려가고

접종률은 올라가고 있지만

드라마틱하게 환자수가 내려가지는 않는데

다들, 개인방역에 유의하시면서

상생지원금을 통해~ 주변 자영업자분들에게

잠시 웃음을 찾아 드리는 일에

동참하자구요 :)

 

 

반응형